BcMs

반응형

 

가족 구성원이 적어 청약점수가 낮은 경우, 직접적으로 가족 구성원을 늘릴 수는 없지만,

 

청약점수를 개선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. 아래의 팁들을 참고해보세요.

 

  1.  
  2. 무주택 기간 최대화: 청약점수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무주택 기간입니다. 만약 가능하다면, 무주택 기간을 최대화하여 점수를 높이세요. 이는 특히 젊은 층에게 유리한 조건입니다.
  3.  
  4. 청약저축 꾸준히 납입: 청약저축이나 청약예금, 청약부금 등에 꾸준히 납입하는 것은 청약점수를 높이는 데 중요합니다. 납입 기간이 길고, 납입 횟수가 많을수록 좋습니다.
  5.  
  6. 소득 기준 활용: 일부 청약 제도는 소득 기준을 충족해야 신청할 수 있으며, 특히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한 특별공급에 유리합니다. 자신의 소득이 청약 자격에 맞는지 확인하고, 이를 활용해보세요.
  7.  
  8. 청약 단지 선정 전략: 청약 경쟁률이 상대적으로 낮은 지역이나 단지를 선정하는 전략을 고려해보세요. 경쟁률이 낮은 지역에서는 상대적으로 청약점수가 낮아도 당첨될 확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.
  9.  
  10. 지방 청약 고려: 서울이나 수도권보다는 지방 중소도시의 청약 경쟁률이 상대적으로 낮을 수 있습니다. 지방 청약을 고려해보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.
  11.  
  12. 정보 수집과 준비: 청약과 관련된 최신 정보를 꾸준히 수집하고, 청약 절차나 조건 등을 사전에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때로는 특정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추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을 수 있습니다.
  13.  
  14. 청약 가점제 이외의 방법 고려: 청약 가점제만이 유일한 방법이 아닙니다. 추첨제로 진행되는 청약 단지도 있으므로, 이러한 기회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.
반응형

이 글을 공유합시다

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